구미봉곡초등학교 KIT 하계 발명&창업 캠프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14 16:21:18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봉곡초등학교는 여름방학을 맞아 본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KIT 하계 발명&창업 캠프(이하 발명 캠프)’를 개최했다. 

해당 발명 캠프는 금오공과대학교 발명 동아리인 ‘거북선 신화’와 연계하여 8월 9일부터 8월11일까지 진행되는 행사로서, 금오공과대학교에 재학 중인 55명의 학부생들이 운영하는 가운데 구미봉곡초등학교 학생 90여명이 참가하여 성황을 이루고 있다.

이번 발명 캠프는 금오공과대학교 창업교육센터, 창의지식재산센터 등 유관 단체의 후원아래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경경시뮬레이션, 풍력자동차 만들기, 느림보 구슬 구조물 제작, 계란 자유낙하, 아이디어 마케팅, 골드버그장치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와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증진시키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과학적 창의력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거북선 신화는 1991년 창립을 이래로, 매해 발명 캠프를 개최하고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동아리로서 이번 발명 캠프에서 또한 많은 성과가 기대된다. 

최혁수 거북선 신화 대표는 “준비 과정에서 힘든 점도 많았고 과연 학생들이 좋아할까 하는 의구심도 들었으나, 진행하는 과정에서 즐거워하는 학생들을 보니 대단히 뿌듯하다"고 말했다. 

또한 발명 캠프에 참여한 이승찬 학생은 “참가 선생님들이 모두 친절하고 재미있게 해주셔서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고 있으며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발명 캠프를 계기로 구미봉곡초등학교와 금오공과대학교가 연계하여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