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옥서면, 어르신 효(孝) 건강 큰잔치 성황리에 열려
최두헌 | 기사입력 2017-08-14 14:02:48
【군산타임뉴스 = 최두헌】 군산시 옥서면의 옥사모(옥서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대표 유정복)에서는 지난 12일 옥서면사무소 앞마당에서 ‘옥서 어르신 효(孝) 건강 큰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효 잔치는 옥서면에 거주하는 어르신 800여 명을 초청해 식전행사로 난타 및 색소폰 연주 등 흥겨운 무대와 전북도에서 지원하는 국악예술무대 등 신나는 예술버스 공연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신명나는 시간을 선사했다.

옥서 이장단 등 5개 단체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부녀회, 생활개선회 회원 등 10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구슬땀을 흘리며 손수 삼계탕과 반찬을 어르신들에게 대접하며 효 사상을 몸소 실천했다.

유정복 옥사모 대표는 “무더위에 지치신 어르신들이 작은 정성이지만 삼계탕을 드시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가 젊은 세대에게는 진정한 孝(효)의 의미를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옥서 어르신 효(孝) 건강 큰잔치’는 2014년부터 개최하여 올해로 4년째 꾸준히 지속되고 있으며, 매년 800여 명의 어르신들을 초청해 식사를 대접하고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옥서면민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옥서면]옥사모 효 경로잔치1
[옥서면]옥사모 효 경로잔치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