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공무원교육원 도청신도시 이전 준비‘착착
- 이전 기본계획 수립 용역 실시 완료, 2020년 준공 목표 -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8-14 13:37:17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경상북도 지방공무원교육원이 도청신도시 이전을 위한 준비가 계획대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경상북도는 올해 1월 대구광역시 북구 동호동에 있는 경상북도 지방공무원교육원을 예천군 호명면 신도시 내 제2행정타운으로 이전하는 계획(안)을 결정 한 후, 지난 7월 이전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실시 완료 했다.

이후 지방재정투사심사 의뢰, 공유재산 관리계획 수립 등 관련 절차를 거쳐 내년 6월경 기본․실시설계비 및 사업예산을 확보하여 2018년에 청사 신축을 시작하고 2020년 이후 준공과 이전을 완료할 예정이다.

새로 건립될 공무원교육원 청사는 총 사업비 871억 원으로 지하1층, 지상3층, 부지면적 81,583㎡, 연면적 17,211㎡ 규모이며 업무시설, 교육시설, 생활시설, 강당 등 공무원교육을 위한 시설을 갖추게 된다.

공무원교육원이 이전을 완료할 경우 연간 약 6천 7백여 명의 교육생들이 이곳에서 체류하며 교육을 받을 예정으로 도청신도시 및 예천군 원도심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도청신도시의 발전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전해주는 홍보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예천군에서는 공무원교육원 이전계획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경상북도 및 공무원교육원에 각종 행정적 지원과 편의를 적극 제공할 계획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올해를 시작으로 주요 유관기관들이 도청신도시로 속속 이전해 조만간 활력 넘치는 신도시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경북공무원교육원도 신속히 신도시로 이전할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