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고등학생‧대학생 행복출산 플러스 캠페인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14 13:08:51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출산장려 사업의 일환으로『고등학생‧대학생 행복출산 플러스』캠페인을 실시하여 관내 학생들까지 함께 하는 출산장려 인식 개선을 위한 분위기 조성에 동참 했다.

고등학생‧대학생 행복출산 플러스 사업은 2017년 5월에 고등학교(3개소), 대학교(1개소)에서 30개팀 150명의 학생들이 학교별 발대식을 가졌고 저출산 실태 및 문제점 알기, 평등한 결혼과 부모 되기, 출산강화 캠페인 홍보전략 의 주제로 전문강사의 교육을 받았다.

또한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팀별 자료를 정리하고 주제를 정하여 홍보 계획을 세워 의견을 나누고 교내외에서 행복출산 플러스 홍보 캠페인을 진행 하였고, 2개월간 활동한 홍보내용을 UCC로 제작 하여 유튜브, 페이스북에 올려 꾸준한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캠페인 참여한 학생들은 저출산에 대한 사회적 문제점을 알고 친구들과 시민들에게 설문조사와 인터뷰를 실시하여 같이 해결 방안에 대한 생각을 경험해 보니 앞으로도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 신청학교를 확대하여 운영하고 캠페인을 실시하여 전 시민의 참여를 통하여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에 더욱 노력 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