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위한 문화 활동 공간 조성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8-14 12:22:07
[ㅈㅓㅇ선타임뉴스]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문화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아동센터 및 청소년수련관을 신축한다고 밝혔다.

지역아동센터 및 청소년수련관 신축 농촌지역의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의 아동 및 청소년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건전한 놀이문화 제공 등 다양한 문화 활동 지원은 물론 상호간 소통과 교류의 장 마련으로 건강하고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한 전용공간 마련을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군에서는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아동 및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문화 공간 마련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정선읍 북실리 일원에 76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2019년 준공을 목표로 청소년 수련관 신축을 추진하고 있다.

청소년 수련관은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2500㎡ 규모로 북카페, 노래연습실, 캄퓨터 방, 동아리방 등이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올해 12월 준공을 목표로 남면 공립형 지역아동 센터 및 여량면 아우라지 지역아동센터 신축을 추진하고 있다.

남면 공립형 지역아동 센터는 남면 무릉 3리 628번지에 지상 1층, 528㎡ 규모로 신축되며, 여량면 아우라지 지역아동센터는 정선아리랑의 발상지인 여량면 여량리 167-8번지 일원에 6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상 1층 232.4㎡ 규모로 동아리방, 집단 프로그램 실 등 방과 후 아동·청소년들의 문화·교육활동을 위한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현재 군은 정선, 고한, 여량, 임계 지역에 지역아동센터를 각각 1개소씩 운영하고 있고 정선, 사북, 신동, 임계 지역에 청소년문화의집을 각각 1개소씩 운영하고 있으며, 총 1,643여명의 아동·청소년들이 이용하고 있다.

정선군 관계자는 지역의 아동 및 청소년, 여성들이 행복한 정선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책 및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미래의 주역인 지역의 아동 및 청소년들이 좋은 환경에서 즐겁고 행복한 생활은 물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