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남면사무소 경로당 폭염 대응요령 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14 10:18:15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 남면사무소(면장 엄성호)는 지난 8월 11일, 폭염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폭염 대비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말복 더위를 시원하게 날 수 있도록 수박 나눔 행사를 했다.

이 날 안전교육은 폭염에 대비하는 요령과 어르신 건강관리법, 폭염으로 인한 이상 증세 발견 시 대처법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매일 라디오와 TV에서 기상상황을 확인하고, 12시 ~ 오후 5시 사이에는 가급적 여름철 농사일 등의 외부활동을 삼가며, 물을 자주 섭취할 것을 당부했다. 현기증, 두통, 근육경련 등 더위로 인한 이상 증세 발견 시 체온을 낮출 수 있는 시원한 곳으로 즉시 이동하고 119 구급대에 연락하여 도움을 요청하는 등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방법도 설명했다.

이밖에 경로당 무더위 쉼터의 에어컨과 선풍기가 정상 작동하는지 점검하고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지 확인했다.

교육이 끝난 뒤에는 어르신들이 말복 더위를 시원하게 이겨낼 수 있도록 맛있는 수박을 나눠 드렸다.

현재 남면의 무더위 쉼터는 관내 경로당 23개소가 지정되어 있으며, 더위를 피하고 어르신들의 여가 장소로 활용될 수 있도록 많은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