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찾아가는 금연 클리닉 운영
담배, 오늘 끊지 않으면 내일은 없습니다.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8-11 17:51:57
[안동타임뉴스] 안동시보건소는 전문가의 금연서비스를 제공받고 싶으나 내소하기 힘든 직장인, 학생, 노인 등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금연서비스를 지원하고자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연중 운영한다.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사업은 금연실천 의지가 있는 흡연자에게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여 금연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며, 금연을 희망하는 “15인 이상"의 사업장이나 단체 등에서 신청하면 된다.

운영 내용으로는 금연이 건강상에 미치는 효과와 경제적 이득 등 금연의 필요성 및 효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금연패치 지급하는 등 금연지지를 위한 각종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이마트 등 4개 기관 72명을 대상으로 6주 과정의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했으며 하반기에는 지역 내 업체와 중․고등학교 등 7개 기관을 대상으로 금연클리닉을 진행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금연사업은 금연을 통하여 시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금연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여 금연성공률 증가와 나아가서는 비흡연자의 흡연을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