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개정면 호덕마을 경로당, 경로효친사상 쑥쑥~
최두헌 | 기사입력 2017-08-11 14:25:46
【군산 = 최두헌】 군산시 개정면 호덕 마을(이장 최태수)에서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말복을 맞아 몸보신 음식을 대접하는 훈훈한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11일 호덕마을 경로당에서는 무더위를 이기고 몸보신을 하는 데 의미를 두고 마을 주민 및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서 백숙과 닭볶음탕 등을 준비해 이장 및 부녀회 등 자치회에서 음식을 대접하며 올 여름 무병 풍요를 기원하는 화친의 시간을 가졌다.

호덕 마을의 박중남 경로회장은 “면과 마을에서 지원해주는 덕분에 무더위쉼터인 경로당에서 마을주민들과 경로당 회원들이 무더운 여름을 잘 이겨나가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임철혁 개정면장은 어르신에 대한 관심과 경로효친을 몸소 실천한 호덕 마을 주민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경로효친사상이 아랫세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노력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호덕마을 부녀회원들은 2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매일 점심식사를 대접하며 어르신 공경의 효 사상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개정면]호덕마을 말복행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