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드림스타트『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추진
NEWS | 기사입력 2017-08-11 10:17:51
【부산타임뉴스 = NEWS】 금정구 드림스타트(구청장 원정희)는 지난 9일 동래구 온천동에 위치한 ‘늘함께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드림스타트 초등학생 고학년 아동 12명을 대상으로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신체의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하는 아동들에게 건전한 성가치관을 형성하고 일상생활에서 스스로의 보호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아동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와 정서적 힐링의 시간을 갖기 위해 교육 후 단체영화 관람을 함께 추진하였다.

또, 성에 대한 다양한 정보로 꾸며진 체험관 견학 및 게임을 활용한 수업 진행을 통해 성과 성폭력에 대한 아동들의 이해를 더욱 높였으며 부끄러움이 많은 시기임을 고려하여 성교육은 남녀를 각각 다른 방에서 교육을 실시하여 아동들이 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드림스타트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에 참여한 한 아동은 “처음에는 성교육이라서 부끄럽고 좀 꺼려졌었는데 막상 와보니 아기자기하고 편안한 분위기여서 좋았다.”라며 소감을 전했고, 금정구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의 미래인 아동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