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연구원, 2017 놀이를 통한 학급운영 역량강화 직무연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8-10 20:10:00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 이하 연구원)이 8일부터 10일까지 다목적실에서 초등교사 30명을 대상으로 ‘2017 놀이를 통한 학급운영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놀이에 대한 인식 전환과 이해 ▲학급에서 활용 가능한 새로운 놀이 활동 개발과 확산 ▲다양한 놀이를 통한 수업 역량 강화 방법 등 놀이를 수업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연수생들은 미리 원격연수를 모두 이수한 후 집합연수에 임하여 강사 12명과 실질적 놀이 배우기가 진행될 수 있었다.

연수 과목은 ▲교육놀이, 용기있게 놀아보자!’원격연수 ▲만남, 웃음 감동을 주는 심성놀이 ▲관계형성 공동체 놀이 ▲모든 배움은 놀이로 통한다! ▲놀이정신과 자신의 교육관 학생관에 대한 성찰로 5개의 과목이 개설됐다.

김상학 원장은 “놀이교육 활성화는 다양한 교육적 효과가 있지만, 무엇보다도 아이들에게 학교가 가고 싶고 머물고 싶은 장소로 기억되며, 교사와 학생 간에도 심리적 거리감을 줄이는 소중한 감정나눔의 기회가 된다"며 “앞으로도 연수를 통해 학생은 물론 교사도 행복한 교실을 만들 수 있도록 현장과 밀착된 연수과정을 꾸준히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