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조촌동, 사랑의 밑반찬 전달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8-10 15:07:05
【군산 = 이연희】 군산시 조촌동 조경한마음협의체(민간위원장 안대수)는 지난 10일 복지사각지대 위기 가정과 저소득 취약가정을 대상으로 사랑의 밑반찬 나눔행사를 펼쳤다.

밑반찬 지원 사업은 결식우려가 있는 20세대를 선정해 8월부터 12월까지 둘째 주, 넷째 주 목요일에 영양 가득한 밑반찬을 전달하는 나눔 사업이다.

자원봉사자를 통해 대상자의 주거환경을 살피고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저소득계층의 정서적지지 및 복지욕구를 확인하는 복지모니터링 역할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밑반찬을 전달받은 한 수혜자는 “몸이 불편해 반찬을 조리해 먹는 게 힘들었는데 김치, 장조림, 나물 등 다양한 밑반찬을 지원해 준 것에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안대수 민간위원장은 “작은 정성에도 고마워하는 이웃의 모습을 보니 보람 있었다”며, “주위의 이웃들을 돌아보고 소외받는 분들이 없도록 이웃에 대한 관심을 더 많이 기울이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아울러 주병선 조촌동장은 “협의체와 각 기관 등이 지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촌동]밑반찬 봉사활동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