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북청소년장학 센터 청소년국토순례대행진 실시한다.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8-09 21:13:52

[정선타임뉴스] 사북청소년장학 센터(센터장 황진호)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9일부터 12일까지 3박 4일간 청소년국토순례대행진을 실시한다.

청소년국토순례대행진은 지역의 청소년들이 소통과 화합을 통한 인성 및 질서의식 함양은 물론 단체 활동을 통한 공동체의식 및 애향심 고취를 위해 마련했다.

사북청소년장학센터에서 실시하는 이번 청소년국토순례대행진은 관내 청소년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천혜의 비경, 동강 12경 걷기라는 주제로 9일 신동청소년아동장학복지 센터에서 발대식을 시작으로 10일 신동읍 고성산성을 출발해→정선읍 귤암리 캠핑장→정선읍 봉양6리 마을회관→정선군청까지 동강길을 따라 총 45㎞를 걷는 코스로 진행된다.

오는 11일 정선군청 앞 광장에서는 청소년국토순례대행진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걷기 완주 메달 수여와 함께 격려행사가 진행된다.

완주 기념식 이후 신동장학센터로 이동하여 조별활동, 레크레이션, 캠프파이어 등의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서로 소통과 화합의 장이 마련되어 국토순례 대행진에 대한 의미와 자신과 친구들, 가족들을 생각해 보는 소중한 시간을 갖는다.
황진호 사북청소년장학 센터장 청소년국토순례대행진을 통해 지역의 청소년들이 극기정신을 기르고 바람직한 인성과 적응능력 향상을 위한 기회 마련은 물론 지역의 청정자연과 문화 탐방으로 애향심 고취를 위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