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동 복지담당자 직무역량 강화 나서
‘의료급여 온라인 질의응답’프로그램 운영... 의료급여서비스 만족도 ↑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8-09 18:24:19
[대전타임유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일선 동 주민센터에서 처리하는 의료급여 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의료급여 온라인 질의응답’ 시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의료급여 온라인 질의응답’은 적극적인 복지 행정 추진을 위해 동 주민센터에서 자주 문의하는 사항을 유형별 형식으로 작성해, 동 복지업무담당자에게 주 2회 메일을 통해 제공하는 시책이다.

‘온라인 Q&A’에는 지침에 없는 실무적인 민원안내 방법과 타 기관의 사업과 연계한 설명이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어, 일선 동 주민센터에서 민원 상담 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 관계자는 ‘의료급여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고 변경된 법과 지침을 동 복지업무담당자가 빠르게 숙지할 수 있도록 업무연찬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65세 이상 저소득층 노인 틀니 및 임플란트 지원, 암 환자 및 희 귀 난치성 환자 의료급여 본인 부담면제, 임신·출산 진료비지원, 장애인 보장 구 구입비 지원 등 다양한 의료급여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