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쉼터 「치매예방 인지강화 교육」 수료식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09 10:47:49
【청도타임뉴스 = 이승근】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노인인지기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치매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인지강화 프로그램은 청도읍 안인리, 월곡2리 마을 75세 이상 치매 고위험군 어르신에게 “나만의 동화책 쓰기”, 치매예방교육, 웃음치료,미술 ․ 음악치료, 감각자극, 운동요법 등 노인인지기능 강화 및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지난 6월부터 주1회, 총10회 진행하였으며, 8월8일 안인리 수료식을 가졌고, 8월 10일 월곡2리 수료식을 가질 예정이다.

수료식에는 고재호 방문보건담당이 치매예방 웃음치료를 실시하였으며, 어르신들의 웃음소리가 경로당 밖에까지 퍼지고 참여하신 어르신들의 행복함이 두배가 되었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으며,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고 행복을 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청도군보건소 관계자는 치매안심센터 확충으로 더 많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인지기능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치매환자 및 가족들에게 경제적, 심리적 부담을 들어주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치매극복사업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