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꿈나무 창의공작소, 강사양성과정 2기 수료
NEWS | 기사입력 2017-08-08 16:15:58
【진천타임뉴스 = NEWS】진천군을 포함한 중부4군이 주최해 실시한 글로벌 꿈나무 창의공작소 ICT 창의융합체험교육 강사양성과정 2기 수료식이 8일 우석대학교 진천캠퍼스에서 개최됐다.

이날 수료식은 교육생 40명에 대한 수료증 수여와 함께 향후 교육활동에 대한 다짐과 격려를 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글로벌 꿈나무 창의공작소 사업은 2016년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에 공모․선정되어 중부4군 지자체간 연계협력 사업으로 교육환경이 열악한 중부4군의 교육환경을 개선하여 글로벌 교육트랜드인 창의융합교육을 통한 창의적 사고력 향상으로 미래시대를 주도할 창의인재양성을 위한 프로젝트 사업이다.

지난해 창의융합 체험교육과정 개발, 거점학교 조성 및 홈페이지구축을 완료하였고, 올해 1월 강사양성과정 1기를 통해 40여명의 강사를 배출돼 지난 3월부터는 창의공작소 거점학교 및 분교, 찾아가는 창의공작소 수업 등을 본격 운영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수료생은 “이번 교육에 현직교사인 프로그램 개발 연구진이 강사로 참여하여 질 높은 교육이었으며, 의사소통기술이나 관계형성 등의 교수법, 실제 창의교육 수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을 자세하게 알려주어서 도움이 많이 되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진천군 관계자는 “이번 강사양성과정에 이어 이달 말 운영하게 되는 강사 보수교육과정운영 등 연차별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본 사업을 통해 전국 최고의 창의융합체험교육 거점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창의공작소 강사양성과정 수료식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