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2주년 광복절, 태극기게양 함께해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08 16:13:41
[달성타임뉴스=이승근] 광복회 대구광역시지부 달성군지회(회장 남상범)는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7일부터 14일까지 현풍 일대를 중심으로 태극기달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운동에는 광복회, 이장,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해 소외계층 200세대를 대상으로 태극기를 전달하고 현풍중앙로와 현풍로의 차량에 태극기 50개를 달았다. 또한 많은 주민들이 찾는 상가에 태극기를 전달하며 광복절 및 국경일에 태극기를 게양해 줄 것을 홍보했다.

남상범 지회장은 “제72주년 광복절에 지역주민들이 다시 한 번 그 날의 역사를 되새길 수 있도록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애국선열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국선열의 유지를 계승하고 민족정기를 선양하기 위해 1984년 설립된 광복회 달성군지회는 남상범 회장을 중심으로 2013년부터 매년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며 태극기 1,400개를 보급하는 등 애국심을 고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도 국가 기념일에 그 의미를 되새기고 매년 태극기 달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라사랑을 몸소 실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