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공무원노조, FI한국사무소와 양해각서 체결
장진아 | 기사입력 2017-08-07 19:14:49

[부천타임뉴스=장진아기자] 공무원노동조합 부천시지부는 4일 부천시청 1층 노조사무실에서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대표 지동훈)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정무역과 관련된 각종 캠페인, 행사를 위한 협력과 글로벌 교류 활동 지원 등 업무제휴를 통해 부천시가 국제적도시의 위상을 갖추고 상호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됐다.

부천시 공무원노조는 공정무역운동의 기본원칙과 노조가 추구하는 방향에 일치하는 면이 있어 공정무역운동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 지자체 최초로 노조사무실(부천시청 1층)에서 공정무역제품을 판매해왔다.

부천시는 글로벌 윤리적 시민운동 동참, 시민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공정무역운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공무원노조가 이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부천시는 공정무역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시민공동체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등 공정무역 확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지난 6월 20일 전국 최초‘공정무역도시’인증을 받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