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제72주년 광복절 나라 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구청 광장 무궁화 나무 전시, 태극기 모범거리 조성 등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8-07 15:56: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광복 72주년을 맞아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함께하고, 태극기 게양 분위기 확산을 위해 “나라 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광복절 태극기 게양은 공공기관은 평소대로 24시간 게양하고, 각 가정과 민간단체․기업에서는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24시간 게양 가능) 게양하면 된다.

게양 위치는 밖에서 바라볼 때 대문(각 세대의 난간)의 중앙이나 왼쪽에 달면 된다.

구는 ▲23개 동 태극기 모범거리 조성 ▲구청 광장 무궁화 나무(55그루) 전시 ▲민원실 미니태극기 전시 ▲태극기 달기 캠페인 전개 등 주민들이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홈페이지에 홍보 배너를 게시하는 한편 아파트 안내방송 등을 통해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서구 관계자는 “광복 72주년을 맞아 광복절의 역사적 의의를 되새기고 태극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나라 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