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농업경영인대회 천안삼거리공원 일원에서 개최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8-07 14:30:01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제15회 충청남도 농업경영인대회가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천안삼거리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사)한국농업경영인 충청남도연합회가 주최하고 (사)한국농업경영인 천안시연합회가 주관, 충남도와 천안시 등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농업경영인 회원과 가족 8000여 명이 참석한다.

‘3농혁신으로 도약하는 한농연 충남, 도민과 함께 동행!!’이라는 주제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의 뛰어난 국내농업기술을 공유하고 농업경영인들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천안의 우수한 농산물을 홍보·전시하고 천안포도수출유통센터 해외 수출 실적 등 농업정책의 성과를 도출해 천안농업경영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틀간 개최되는 대회 첫째날에는 식전행사, 환영리셉션, 환영의 밤, 별밤영화제 등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박상민, 한혜연, 김다나, 윤태규, 오비너스, 신유 등 초대가수들의 축하공연 무대도 펼쳐진다.

둘째날은 우리쌀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아침밥상 차리기 경연대회, 팔씨름대회 등의 체육행사, 시·군 노래자랑 등 회원 및 가족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전하고 다채로운 행사로 치러진다.

부대행사로는 포도낚시 등의 체험행사가 있고 농특산물 및 농기계·자재전시 체험, 농특산물 알뜰경매장, 천안시티투어에도 참가할 수 있다.

천안시 관계자는 “이번 농업경영인대회가 농업인의 삶의질 향상과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근본적인 대책마련을 촉구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라며, “오늘날 농업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을 고민하고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천안시는 이번 대회에서 충남농업인들이 관광 및 부대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