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아리랑시장 청년 몰 조성사업 추진 계획 보고회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8-06 18:55:00

[정선타임뉴스]정선군(군수 전정환)는 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전정환 정선군수 및 전통시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아리랑시장 청년몰 조성사업 추진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정선군는 대한민국 명품 5일장이 열리고 있는 정선아리랑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는 것은 물론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쇼핑·문화·전통·체험 등 창의적인 테마가 융합된 청년몰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중소기업청의 청년몰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5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아리랑시장내 유휴부지(500㎡)를 활용해 청년상인 점포 20개가 입점하는 공간으로 구성된 청년몰 조성을 2018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군은 청년몰 창업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상인들을 오는 8월 18일까지 공개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 접수는 온라인(ktgsijang@nate.com) 접수와 정선아리랑시장 청년몰조성사업단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모집분야는 퓨전음식 및 아이디어 창업, 수공예 창업, 기타 정선 테마 관광 상품 등이며, 기존 정선아리랑시장 상품과 중복성이 있는 상품은 제외한다.

신청 자격은 모집 공고일 현재 정선군에 주소를 두고 사업자 등록이 되지 않은 자로서 만 19세 이상에서 39세 이하까지 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