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읍 행정복지센터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 현판식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8-06 18:53:17
[정선타임뉴스] 정선읍 행정복지센터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해 4일 전정환 정선군수 및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정선읍 행정복지센터는 기존 읍·면 주민센터를 행정복지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맞춤형 복지 팀을 신설하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복지허브화로 거듭나기 위해 운영된다.

정선읍 행정복지센터는 지역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은 물론 사회보장 자원 연계 및 발굴,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 지역특화 복지사업 발굴 추진 등 다양한 복지 분야 사업에 대한 논의와 적극적인 추진을 위해 정선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한다.

정선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활동을 하는 지역공동체로서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욕구와 문제에 대해 해결하고 고민하는 민관협력 네트워크 조직으로 복지 전문가 및 자원봉사 단체 등 사회복지분야에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14명으로 구성되어 복지 허브화는 물론 지역사회의 복지문제 해결사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4일 정선읍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정선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에 대한 위촉장 전달과 함께 위원들의 역할과 지역주민들의 복지 욕구 및 문제점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상호간 의견을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정선읍 35개리 이장 이웃사촌 복지사 발대식과 함께 임명장을 수여하였으며, 앞으로 기존 이장 업무는 물론 각 마을별 복지수요에 대해 적절한 대책을 마련할 수 있는 가교 역할 담당으로 농촌 및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체계적인 지역사회 인적안전망 시스템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정환 정선군수는 민·관 복지협력체계 및 지원시스템 구축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는 것은 물론 군민들의 행복지수가 높아지는 복지정선을 실현하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