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계중학교은 소백산 자연관찰 및 천체 관측 캠프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04 14:38:51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옥계중학교(교장 은종만)는 2017년도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과학기술부서와의 연계사업으로 소백산 자연관찰 및 천체 관측 캠프를 실시하게 되었다.

지난 8월 1일(화)부터 8월 2일(수)까지 1박 2일간 소백산국립공원에 위치한 한국천문연구원(소백산천문대)에서 지내면서 소백산의 싱그러운 자연과 광활한 우주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돌아오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참가한 3학년 김○○학생은 등산을 하면서 예쁜 꽃과 나무를 보고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어서 좋았고, 밤에 보았던 수없이 많은 별들과 일몰ㆍ일출의 모습은 카메라에 담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은종만 교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여름방학동안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뜻깊은 경험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뿌듯하고 감격스럽고, 앞으로 방학 기간을 활용한 좋은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고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