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 2017 창의융합 영재 캠프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03 10:27:00

[군위타임뉴스=이승근]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렬)은 지난 1일(화)부터 2일(수) 1박 2일간 관내 초, 중학교 영재학생과 지도교사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구 달성군 국립대구과학관에서 2017 군위 영재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영재캠프는 ‘발상·도전·탐구! 2017 군위 영재캠프 천문과학․IT체험으로 창의․융합 인재를 꿈꾸다’라는 슬로건 아래 ‘천재의 그림놀이, 아두이노 RC카, 밤하늘의 이해, 알아서 척척 로봇, 신재생에너지’라는 5개의 주제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천문 과학, IT 체험, 신재생 에너지 등 궁금증과 호기심을 해결 할 수 있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였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탐구·토론하고, 도전하는 가운데 자신감을 얻었고, 처음에 어렵게 느껴졌던 과제도 서로 도와가며 다양한 아이디어로 쉽게 해결할 수 있었다며, 뿌듯함을 느낀다고 이야기했다.

조미연 군위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원장은 “발상․도전․탐구하는 영재 학생들을 보니 뿌듯하고 자랑스럽고, 미래에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한 창의․융합 인재가 될 것이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