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일 상무시민공원, ‘물놀이 하(夏)세(SE)’
물놀이 안전교육․가족이 함께 하는 레크리에이션도 진행
김명숙 | 기사입력 2017-08-02 18:23:14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광주광역시는 4일부터 이틀간 광주상무시민공원에서 사회적경제 여름 시즌 프로그램 ‘물놀이 하(夏)세(SE)’를 운영한다.

시민들이 사회적경제를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장에는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무더위를 피할 수 있게 대형 워터슬라이드, 어린이수영장, 그늘막 쉼터가 설치된다.

특히,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어린이수영장은 수심을 30㎝로 하고, 기구마다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응급의료진도 상시 대기할 예정이다

놀이․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의 강사가 몰놀이 사전 준비운동과 안전수칙 등을 안내하고, 물놀이를 쉬는 시간에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과 공연도 진행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보호자를 동반한 어린이와 가족은 물놀이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윤영선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생활 속에서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가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