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읍 내성천 씨름왕선발대회 개최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8-02 06:11:30

[봉화타임뉴스] 2017 봉화군씨름왕선발대회 가 오는 8월 5일 11:00 봉화읍 내성천 은어축제 주무대 앞 씨름장에서 개최된다.

2017 봉화군씨름왕선발대회는 봉화군, 봉화군체육회가 주최하고 봉화군씨름협회 주관으로 실시되며, 관내 씨름동호인 등 50여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칠 예정이다.

대회는 개인전으로 진행되며 초·중·고등부와 청·장·중년부, 여자매화급(60kg)·여자국화급(70kg)·여자무궁화급(80kg) 등 9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봉화군씨름협회(회장 김한기)는 지난 5월 경산에서 개최된 2017 경상북도씨름왕선발대회에서 고등부 개인전 준우승이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봉화군의 위상을 드높이고 돌아왔다.

이번 대회는 도 단위 이상 대회 출전 선수를 발굴하는 목적이 있는 만큼 내년 경상북도씨름왕선발대회, 도민체육대회 등에서 우리군 씨름의 위상을 제고할 뛰어난 신예를 발굴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원치언 새마을경제과장은 “대회장에서 박진감 넘치는 씨름경기를 참관하시면서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보존해 나가는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제19회 봉화은어축제 마지막 날 대회가 개최되는 만큼 그동안 못다한 다양한 체험을 즐기고 무더위를 날리며 좋은 추억을 만들고 돌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