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읍,‘멋진 선택! 행복한 다사!’책자 발간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01 12:41:13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시 달성군 다사읍(읍장 신성진)은 신규전입 주민들이 편리하고 행복한 생활을 해나가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담은 생활안내서인‘멋진 선택! 행복한 다사!’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총 43p로 구성된 ‘다사생활안내서’는 다사읍의 일반현황, 교육·복지시설 안내, 문화·체육시설 안내, 지역명소 안내 등 6개 분야 25개 생활정보와 연락처 등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현재 다사읍은 서재동화아이위시 3차 1,553세대, 세천 제일풍경채 프라임 1,457세대, 죽곡청아람 5단지 742세대 등의 아파트들이 입주를 시작했거나 입주를 앞두고 있어, ‘다사생활안내서’는 새로이 다사로 전입하는 주민들의 조기정착에 도움이 될 것이다.

신성진 다사읍장은 “최근 다사읍 인구가 매년 1만 명씩 증가하고 있어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돕기 위해 책자를 발행했다. 생활안내서를 통해 주민들이 다사를 이해하고, 행복한 생활을 해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다사읍은 지난 해 7월말 인구 7만 명을 넘어선 이후 현재 7만 8천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올해 9월 말경 인구 8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신규 증축 아파트의 입주가 모두 완료되는 2019년경에는 인구 10만 명의 초대형 읍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