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숙박업, 음식점 대상위생점검
이수빈 | 기사입력 2017-07-31 16:57:41

휴가 및 행사로 경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최상의 위생서비스 제공 예정

[경주타임뉴스=이수빈기자]경주시가 본격적인 피서철과 전국 최대 규모의 화랑대기 유소년축구대회를 맞아 대대적인 위생점검에 나서고 있다.

경주시는 지난 19일부터 오는 9일까지 지역의 숙박업 및 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하계 피서철과 축구대회 등으로 많은 관광객이 경주시를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실시했다. 

주요 점검대상인 숙박업소 80개소와 음식업소 120개소 등 총 200여 개소에 대해 업소 위생청결 실천과 유통기한경과제품 판매행위 등에 대한 집중적인 지도점검이 이루어지고 있다.

경주시는 철저한 위생점검과 더불어 친절한 손님맞이와 부당요금 근절에 관한 교육을 함께 실시하여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최상의 위생서비스를 제공해 문화체육과 관광경주의 위상을 높이고자 한다.

지난 27일에는 경주시청 위생과 직원과 경주시위생관련단체 및 공중·식품위생감시원 등 70여명이 감포오류해수욕장 등 4개 해수욕장 주변 위생업소에 대하여 친절서비스·부당요금 근절·식중독 예방·업소종사자 개인위생 철저 등 대대적인 캠페인과 주요 숙박업소 및 음식점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한바 있다.

임성희 위생과장은 앞으로도 위생업소 전체를 대상으로 지속적이고 철저한 위생관리와 교육·홍보를 통해 경주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국제관광도시 경주 이미지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