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재형 신안동장 무더운 선풍기, 여름 이불 전달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7-31 16:02:07

천안시 신안동은 28일 열악한 주거환경의 가정에 여름 용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시 신안동(동장 강재형)은 28일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여름을 나고 있는 가정에 선풍기와 여름 이불을 전달했다.

신안동은 7월 한 달간 관내 쪽방 거주자 전수 조사를 위해 가정방문 상담을 실시한 결과, 한여름 무더위에 선풍기 한 대 없이 열악한 환경에서 여름을 나고 있는 20세대를 발견하게 됐다.

전달된 여름 용품은 신안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선풍기 20대를, 신안동 행복키움지원단이 여름이불 20세트를 지원해 이뤄졌다.

한 거주자는 “더운 날 이렇게 직접 찾아와 선풍기와 여름이불을 주셔서 고맙다"며 “날씨가 너무 더워 어렵게 생활하고 있었는데 덕분에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강재형 동장은 “복지사각지대 세대의 생활 속 불편함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부합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게 돼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