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내 고장 상품 애용 운동’으로 경기침체 극복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7-31 15:48:36
【군산타임뉴스 = 이연희】군산시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상생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내 고장 상품 애용 운동, BUY군산’의 2017년도 상반기 추진실적 보고회가 지난 31일 개최되었다.

이번 보고회는 군산시청 15개 부서로 이뤄진 지역경제 활성화 T/F팀을 중심으로 올해 상반기에 선정한 17개 중점과제에 대한 추진실적을 분석, 토의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점검하고자 진행되었다.

시에 따르면 BUY군산의 2017년도 상반기 실적은 온누리상품권 판매량 증가, 각종 체육행사 유치 등을 통해 경제효과 분야에서 전년 동기 대비 상승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보고회를 주재한 한준수 군산시 부시장은 “경제상황이 어려운 시기인 만큼 공직자가 솔선하여 경제회복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사업발주시 지역업체 참여방안 강구, 하도급 계약시 지역업체 참여유도 등 모든 부서에서 지속적으로 내 고장 상품을 적극 애용해 줄 것”을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시에서는 하반기에도 각종 행사시 포상금 지급 및 경품 행사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하도록 적극 권장하고, 지역 내 유관기관, 단체 및 기업들의 온누리상품권 구매를 통한 전통시장 이용을 적극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buy 군산 보고회1
buy 군산 보고회2
buy 군산 보고회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