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만호 천안시 서북구보건소장은 올바른 당 섭취 위한 영양교육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7-31 15:50:28
지난해 어린이영양교실 모습 [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시 서북구보건소(소장 조만호)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관내 어린이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올바른 당 섭취를 위한 영양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과자나 음료수 등과 같은 가공식품의 당류에 노출도가 높은 초등학생들에게 단맛미각테스트 및 당류 저감화 영양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비만을 예방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름방학 특강 ‘어린이 영양교실’은 8월 10일과 17일 서북구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2회에 걸쳐 1시간 30분씩 진행하며, 학부모들도 동반 참석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오는 1일부터 9일까지로 서북구에 거주하는 8세이상 어린이 60명(부모님 포함)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자신의 단맛 선호도 알기 아이들이 즐겨 먹는 간식의 당 함량 및 영양성분표 찾아보기 시판용 바나나 우유 만들기 부모님과 함께 당이 적은 간식 만들기 퀴즈를 통한 복습 등이다.

바나나 우유 만들기, 간식 만들기 등의 실습교육을 통해 본인들이 좋아하는 간식이나 음료수에 당이 얼마나 많이 들어있는지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김경자 건강관리과장은 “성장기 어린이에게 올바른 영양교육으로 건강식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많은 어린이들과 부모가 관심을 갖고 참석한다면 건강한 식생활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