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을지연습 사전 집중 홍보
이수빈 | 기사입력 2017-07-31 15:41:45

[영덕타임뉴스=이수빈기자]영덕군 군수 이희진은 오는21일부터 24일까지 실시하는 2017 을지연습의 군민공감대 확산과 성공적인 연습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선다.


최근 북한의 ICBM 미사일 도발 등 변하지 않는 북한의 안보위협과 환경이 급변하는 국제 정세 속에도 긴장의 끈을 놓치 않기 위해 올해도 을지연습을 오는 16일 국지도발연습 사전토의 개최를 시작으로 21일 본격적인 2017년 을지연습에 돌입한다.

을지연습은 국가위기관리 역량 강화 및 국가총력전 수행태세 확립을 목표로 군사 및 정부대응 연습으로 민관군경 통합방위태세 확립과 시민안전에 밀접한 분야의 현장 대응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8월에 실시하는 범정부적 훈련이다.

따라서 비상시 공무원들의 비상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한 훈련으로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공무원 비상소집 전시직제 편성 훈련 행정기관 소산이동 실제훈련 전시창설기구 편성훈련 전시주요현안 실제훈련 민방공대피훈련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예고치 않는 각종 재난사고 위험 존재에 따라 안전과 그에 따른 상황대처 능력 등이 중요시됨에 따라 그 어느 때 보다 강도 높고 실전처럼 임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올해 을지연습은 영덕군청을 비롯한 21개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전시대비 국민생활안정과 정부유지연습 등을 집중적으로 연습하는 형태로 진행이 된다.

을지연습 홍보극대화를 위해 군민안보의식 제고와 국가비상대비태세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는 일념으로 영덕군청 본관 및 신관1층 로비에서 8월 14일부터 8월 25일까지 6.25전쟁 사진전시회를 개최하여 군청 직원뿐만 아니라 군청을 찾는 민원인에게 전쟁의 참상을 널리 알려 을지연습 사전 홍보극대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북한의 ICBM 미사일 발사와 사드배치 등 국내외적으로 이목을 집중되는 시기에 언제든 일어날 수 있는 전쟁과 같은 위급사항을 슬기롭게 극복하는 것은 실전과 같은 반복 연습밖에 없다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