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초등 체육교과전담교사 직무연수
최선아 | 기사입력 2017-07-28 15:04:00
[충남타임뉴스=최선아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초등학교 체육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체육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초등학생들에게 체육활동의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도내 초등학교 체육교과전담교사 54명을 대상으로 1기, 2기로 나누어 천안, 공주 지역에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충남교육연수원이 주관한 이번 연수는 넷볼, 플라잉디스크를 비롯해 교사들이 경험하고 싶거나 선호하는 종목으로 구성했고 생존수영과 고무줄놀이도 포함했다. 특히 고무줄놀이 과정은 남, 여 학생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협동해 활발한 움직임 활동을 할 수 있어 연수를 받는 교사들에게도 인기가 높았다. 또한, 넷볼은 농구와 비슷하지만 경기규칙이 생소해 참석자들 모두 진지하게 강사의 설명을 듣고 게임 활동에 참여했다.

조기성 체육인성건강과 장학관은 선생님과의 대화 자리에서 “이 연수는 현장에서 우리 학생들이 보다 건강하고 즐겁게 자라도록 우리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연수를 통해 익힌 종목들을 현장에서 잘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