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iN 모바일 앱’ 제공
최선아 | 기사입력 2017-07-28 14:57:39
[대전타임뉴스=최선아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임재룡)은 2일부터 만성질환관리시범사업 참여자의 혈압‧혈당 수치 전송 편의를 위해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 로그인 방식의 ‘건강iN 모바일앱’을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전송방법이 불편하다는 현장의견을 반영해, 참여자의 “공인인증서"는 등록번호로 대체하고 본인여부는 휴대폰 뒤 4자리로 일치여부를 확인하여 개인정보 보호와 전송방법을 개선했다.

익숙하지 않은 공인인증서 사용과 발급을 위해 금융기관 등을 방문하는 번거로움 등으로 저조했던 의원과 환자의 참여 확대로 이어져 동네의원인 일차의료기관 중심의 상시적 만성질환 관리가 안정적으로 이루어 질 것으로 보인다.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은 평소 가정에서 혈압‧혈당 수치를 측정해 전송하면 동네의원에서 측정정보를 보고 주기적으로 상담‧관리를 하는 것으로 혈압‧혈당 측정치 전송이 매우 중요하며, 꾸준한 수치전송으로 만성질환자의 자가 관리를 강화하는 것이 그 목적이다.

올바른 혈압측정을 위해서는 동일한 시간대(아침, 저녁 하루 2회)에 동일한 혈압계를 사용하여 올바른 방법과 자세로 측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규칙적인 자가 혈당 검사는 자신이 당뇨병 관리 방법을 계획하고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수치 전송의 활성화를 위해 참여자(31,185명)에게 간편 모바일앱(건강iN) 설치와 전송방법을 포함한 서한문을 개별 발송하였고, 설치 URL 주소를 SMS 문자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