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연 즐기며 여름 무더위 날리자
NEWS | 기사입력 2017-07-28 11:02:28
【남해타임뉴스 = NEWS】 이번 주말 남해군에 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릴 특별한 무료 공연 행사가 마련된다.

군은 지난 주말부터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는 제10회 남해섬공연예술제로, 오는 29일과 30일 양일간 남해국제탈공연예술촌에서 우수예술단체의 찾아가는 문화활동 공연과 경남도민예술단 순회공연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먼저 29일 오후 3시 경남도의 대표 연극 극단 예도의 ‘어쩌다보니’가 무대에 오른다.

올해 우수예술단체 찾아가는 문화활동 작품으로 선정된 퓨전 코미디 사극 ‘어쩌다 보니’는 1712년 청나라와의 국경을 확장하고 백두산 정계비를 세우는 데 수계를 착각해 조선에 유리한 국경이 설정되면서 생기는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풀어냈다.

다음날인 30일 오후 3시에는 경상남도 도민예술단 순회공연인 ‘강목발이’가 공연된다.

‘강목발이’는 제1회 대한민국연극제 금상, 희곡상,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하는 등 작품성과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극단 현장의 작품으로, 진주지방에 전해오는 의적 강목발이를 모티브로 해 그 후손이 살아가는 마을을 가상의 철거촌으로 설정해 이야기를 풀어 쓴 창작극이다.

사전공연으로 마임이스트 고재경의 코믹마임쇼도 함께 진행되며, 연극 ‘어쩌다보니’는 초등학생 이상, ‘강목발이’는 만12세 이상부터 현장 선착순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한편 이번 공연이 이뤄지는 남해국제탈공연예술촌은 지난 2008년 5월 개관했으며, 폐교된 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전시관, 도서관, 공연장(98석)을 갖춘 다목적 예술공간이다.

기타 이번 공연을 비롯, 제10회 남해섬공연예술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청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055-860-8623)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