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도서관, 여름 독서교실(제95회)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7 13:02:04
[상주타임뉴스=이승근] 경상북도립상주도서관(관장 정경희)은 관내 초등학교 2, 3학년 40명을 대상으로 그림책 독후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언어 발달 및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8월 1일부터 8월 4일까지 『2017년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독서교실은 “그림책으로 만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알사탕』, 『점』, 『앗! 피자』, 『무지개 물고기』, 『수박 수영장』등 그림책을 활용하여 책읽기의 즐거움을 유도하는 동시에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스스로 독서활동을 즐길 수 있는 힘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었다.

프로그램 내용은 도서관 이용 교육, 글쓰기 및 독서법 교육,『알사탕』을 읽고 캔디머신 만들기와 사탕으로 내 마음 표현하기, 『점』을 읽고 느끼는 대로 마음껏 표현해 봄으로써 자신감 얻기, 『앗! 피자』를 읽고 클레이 피자를 만들면서 실패와 성공을 경험해보고 나눔 실천하기 등 체험을 병행한 독후활동으로 진행된다.

정경희 관장은 “어린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가질 수 있게 그림책과 다양한 체험을 연계하여 운영하는 이번 여름 독서교실을 통해 책 읽기가 지루한 것이 아닌 즐거운 놀이라는 것을 느끼고 도서관과 친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gbelib.kr/sj/index.do)를 참조하거나 상주도서관 ( ☎ 530-6343 )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