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학습관 3+1 사업 문화 Day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7 13:00:12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와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광우)는 7월 26(수) 14:00 메가박스 구미점에서 희망학습관3+1 사업 참여자 130여명을 대상으로 문화 Day를 개최했다.

이날 문화 Day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중 희망학습관3+1 사업에 참여하는 초 5~6년, 중1~3년 학생 84명과 강사로 참여하는 금오공대생 25명,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등이 영화 관람을 즐겼다. 

한 학기 동안 열심히 달려온 학생들에게 기분 전환과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생 멘토와 저소득 아동 멘티의 친밀감을 형성하여 앞으로 6주 동안 운영될 희망학습관 3+1 학습멘토링에 더욱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이다.

한편 희망학습관 3+1 사업은 그 동안 주요과목 학습멘토링과 인문학 강의를 해왔으나 올해부터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 흥미를 가지고 자신의 꿈과 비전을 찾아가는 시간들이 되도록 명사 특강, 문화Day, 사이언스 Day, 기업탐방 등 내용이 더욱 다채로워졌다.

이묵 구미부시장은 “황금같은 방학을 반납하고 희망학습관 3+1 사업에 참여해준 청소년들과 대학생 강사들의 열정에 감사드린다. 지역아동센터 관계자에게도 감사드리며, 본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창의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희망학습관 3+1사업은 2012년부터 시작하여 상대적인 교육기회 차등을 해소하기 위해 저소득층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여름방학 기간 동안 주요과목 학습코칭과 정서적 멘토로 감성적 지원을 해 왔으며, 참여자의 만족도도 높고 지속적인 지원요청으로 지난해부터 겨울방학 기간까지 확대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지역 명사를 모시고 청소년들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해 주고, 문화Day를 통한 정서지원 및 과학캠프를 통한 과학적 사고력 계발로 창의인재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더욱 다양한 내용으로 교육차등을 해소하고 미래인재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