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초, 여름방학 국악교실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7 11:45:31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 구미초등학교(교장 박인숙)는 7월 26일(수) 교내에서 여름방학 자율재능 국악교실을 운영하였다. 이 날 국악교실에는 1~6학년 학생들 중 희망한 40여명의 학생들과 본교 자율재능 프로그램 강사 5명이 참여를 하였다.

이번 여름방학 국악교실은 본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악 자율재능프로그램인 가야금병창, 해금, 설장구, 소고, 관악기 부서에 참여하고 있는 아이들 중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연주 실력을 기르고자 하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학기 중 매주 화요일 2시간씩 참여하였던 국악 수업에서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충분히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실력을 높이고 국악기에 대한 흥미를 더욱 키워나가는 장으로 만들고자 하였다.

이 날 가야금병창, 해금, 소고, 관악기, 설장구부는 각각 본교 음악실 외 4곳에서 활동이 진행되었다. 아이들이 어울려 악기들의 아름답고 흥겨운 소리를 연습하고, 친구들과 함께 연주하며 심미적, 공동체 역량을 높여나가는 기회가 되었다. 가야금병창, 해금부, 관악기부 학생들은 새로운 곡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고, 설장구부 학생들은 그동안 익혔던 장단에서 부족한 부분들을 연습하였다. 1,2학년 학생들로 이루어진 소고부 학생들은 소고 연습과 더불어 전래놀이도 진행하여 전통음악, 전통 놀이를 통해 우리 것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도 되었다.

본 국악교실에 참여한 6학년 윤○○ 학생은 “대금을 매주 연습하였지만 어려웠는데 오늘 4시간동안 선생님과 연습하면서 자신감이 생겨서 좋았다. 오늘 익힌 것을 생각하면서 방학 기간 동안 더욱 많이 연습을 하여야겠다.” 고 하였다.

구미초등학교는 2015년부터 국악 자율재능학교로 지정되어 가야금병창, 모듬북, 해금, 소고, 설장구, 관악기(대금, 소금), 사물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본 국악교실을 통해 느낀 국악에 대한 즐거움은 여름방학 자율재능 방과후 프로그램, 구미초 자율재능 악기 대여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배움을 이어나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이러한 기회를 앞으로도 다양하게 제공하여 국악 자율재능 프로그램이 아이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구미초] 여름방학 국악교실 운영 1
[구미초] 여름방학 국악교실 운영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