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수신면, 창가에 흐르는 ‘녹색커튼’ 설치로 쾌적함 더해
수신면 행정복지센터 건물 외벽에 설치, 여름철 햇빛 실내 유입 차단 및 청량감 제공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7-27 11:47:29

천안시 수신면 행정복지센터 외관모습[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행정복지센터가 쾌적하고 더 아름다워진 것 같아요"

천안시 수신면(면장 이종명)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민원인들이 확 달라진 시원한 청사 모습에 깜짝 놀라고 있다.

수신면은 2층짜리 건물 전면에 폭 25m, 높이 6m 크기의 ‘녹색커튼’을 설치해 여름철 햇빛 실내유입을 차단하고 청량감을 제공하고 있다.

‘녹색커튼’은 지난 4월 행정복지센터 1층 화단에 여주와 수세미 두 가지를 심고, 식물들이 높이 올라갈 수 있도록 옥상까지 연결되는 와이어를 만들어 설치됐다.

친환경 녹색커튼은 실내온도를 2~3도 낮추고 산소를 배출해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하는 등의 효과가 있어 여름철 냉방에너지 절약에 큰 역할을 한다.

수신면 주민 강희정(여,45)씨는 “행정복지센터에 올 때마다 기분이 좋다"며 “뜨거운 햇빛도 막아주고 시각적으로도 시원해지는 청량감을 주어 청사 분위기가 확 달라졌다"고 말했다.

이종명 면장은 “처음에 주민들이 녹색커튼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많이들 물어보셨는데, 현재는 사무실도 시원하고 외관도 아름다워 직원들과 주민들 모두 만족스러워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여주와 수세미 수확물은 보건지소 및 마을 이장들과 협의해 필요한 곳에 기부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