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민추진위원회익산역 광장 내 '평화의 소녀상' 건립 서명운동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7-27 00:22:50

[익산타임뉴스=이연희기자] 익산역 광장 내 '평화의 소녀상' 건립 촉구를 위해 정헌율 익산시장이 26일 방문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코레일 전북본부가 고객 이동동선 불편 초래, 사회적 공감대 형성 부족 등의 사유로 익산역 광장에 소녀상 건립을 반대하면서 시민서명운동을 추진하고 있는 시민추진위원회를 격려하고 간담회를 했다.

이날 방문한 정헌율 익산시장은 시민서명운동 명부에 직접 서명하면서 “익산에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위해 현재 시민 주도하에 이루어지고 있는 일련의 일들은 역사적으로 큰 의미가 있고 앞으로 전 시민들이 동참해야한다"며 피력하면서 "시민의 뜻에 따라 시 차원에서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익산시민추진위원회는 오는 8월 15일 익산역관장 건립을 목표로 서명운동을 시작해 청와대와 국토교통부, 여성가족부, 외교부 등에 시민의 뜻이 담긴 진정과 건의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