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나라꽃 피우는 학교 만들기 조성 적극 지원
최선아 | 기사입력 2017-07-26 16:22:38

[충남타임뉴스=최선아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26일 천리포수목원에서 3개년 계획으로 추진 중인 ‘무궁무진 나라꽃 피우는 학교 만들기’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10개의 중심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협의회 및 특강을 실시했다.

교육청은 지난 13일 업무추진(T/F)팀 회의를 통해 무궁화 관리 제반여건이 좋은 논산 광석초, 당진 면천초·북창초, 금산 신대초, 부여 외산초·구룡초·옥산초, 서천 비인초, 아산 영인중, 홍성 홍주고 등 10개 중심학교를 선정한 바 있다, 

이들 학교를 대상으로 적절한 예산 지원 및 컨설팅을 지속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협의회는 사업의 취지 및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안내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무궁화 관련 전문가인 천리포 수목원 김건호 박사와 남면초·중학교 최기학 교장의 무궁화 재배 및 관리 방법에 대한 특강도 실시했다.

이날 강의를 진행한 최기학 교장은 “아름다운 환경에서 아름다운 생각이 싹튼다고 생각한다. 

학생들이 학교정원에서 나라꽃을 직접 키우고 관리하는 과정 자체가 훌륭한 나라사랑 교육이 되고 학생 정서발달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오늘 모인 10개 학교가 중심이 돼 나라꽃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렸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심학교로 선정된 10개의 학교는 여건에 맞는 특색 있는 무궁화 관련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전문가와 함께 학교를 방문하여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나라꽃 피우는 학교 만들기 조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