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주초, 교사와 학생이 함께! 사제동행 체험 프로그램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6 13:56:28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구미 선주초등학교(교장 박정순)은 지난 7월 6일 (목)부터 7월 24일 (월)까지 본교 3,4,5,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함께 한걸음 사제동행’이름으로 담임교사와 함께 문화 체험을 실시하였다.

‘함께 한걸음 사제동행’은 ‘배움, 나눔, 채움, 성장하는 선주!’슬로건으로 담임교사와 학생이 1:1 멘토,멘티를 맺고 정기적인 상담 및 관심기울이기 등 정서적 지지활동과 함께하는 문화체험활동을 통해 학생의 학교 적응력을 키우기 위해 만들어진 교육복지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이다.

이번 문화체험활동에서는 학생과의 상담을 통해 요리체험, 영화관람, 공예체험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체험에 참여한 3학년 이00 학생은 “몸이 아파 친구들과 어울리기도 힘들고 선생님과도 이야기하기 어려웠는데 선생님과 힘을 모아 요리를 함께 만들면서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어 좋았고 맛있는 요리를 직접 만들어서 참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말했으며, 담임 이00 교사는“평소 몸이 자주 아파 학교에서도 의욕이 많이 없던 학생이었는데 함께 케익 만들기 요리를 하면서 무척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내가 더 기분이 좋았다. 학생과 좀 더 가까워진 것 같고 앞으로 학교에서도 즐겁게 생활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정순 교장은 “교사의 따뜻한 관심으로 학생과 정서적 감정을 교류하고 함께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통해 보다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선주초] 교사와 학생이 함께! 사제동행 체험 프로그램 실시 1
[선주초] 교사와 학생이 함께! 사제동행 체험 프로그램 실시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