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개초, 학교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공모전 UCC부문 최우수상 수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6 13:56:28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 도개초등학교(교장 조영미)는 지난 21일,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에서 개최한 ‘학교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공모전’UCC부문에서 교육장상 격인 최우수상(1위)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에서 흡연의 폐해 및 간접흡연 피해에 대해 생각할 기회를 마련하고 금연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기 위해 주최했다.

최우수상 수상자는 5학년 강민, 권순민, 김민준, 박린아, 유명훈 5명으로 한 팀을 이루어 작품을 제출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도개초 5학년 팀이 공모한 분야는 UCC분야이며 UCC제작을 위해 또래의 청소년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가수 신현희와 김루트의 곡, ‘오빠야’를 패러디한 ‘아빠야’라는 곡을 창작하였다. 또한 가족 내 흡연자의 금연 의지를 북돋는 주제로 구성에서 촬영까지 모든 과정에 전체 팀원들이 참여하여 창의적인 작품을 제작한 결과 우수한 성과를 거두게 됐다.

5학년 권순민 학생은 “반 친구들과 다함께 작품을 만들며 흡연의 무서움과 금연이 이토록 힘들다는 것을 생각해보게 되었고 우리의 UCC작품을 보고 금연을 하는 사람들이 힘을 얻고 치료를 받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어 이지혜 지도교사는“수상여부와 상관없이 5학년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동하여 작품을 만들어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지도 소감을 밝혔다.

[도개초] 학교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공모전 UCC부문 최우수상 수상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