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주초, 돌봄 및 교육복지 연계기관 협의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6 13:57:28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구미 선주초등학교(교장 박정순)은 지난 24일 (월) 구미교육지원청 김숙희 장학사, 구미경찰서 김지목 여성청소년계장, 구미 2권역 초등학교 교장, 돌봄담당 교사, 지역아동센터장, 동주민센터 복지 담당자 및 지역사회 연계기관장 등 44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2권역 돌봄기관 및 교육복지 연계기관 협의회를 열었다.

이번 협의회는 교육지원청-학교-지역사회 돌봄 기관 및 교육복지 관련 기관과의 연계 협력을 통한 각 기관별 정보 공유의 장으로 각 기관별 사업현황 및 세부 사업을 안내하는 1부와 인근 지역별 관련 기관을 모둠으로 나눠 진행된 2부 소그룹 협의로 진행되었다.

먼저 1부에서는 구미2권역 돌봄협의체 거점학교인 선주초등학교에서 초등학교 대표로 돌봄 담당교사의 돌봄 교실 사업 운영현황에 대한 안내가 있었으며, 2017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선정 학교로 선정되어 ‘배움,나눔,채움 성장하는 선주!’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고 있는 세부 사업 프로그램 및 지역 기관별 연계 사업 등을 상세하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미2권역 내 지역아동센터 대표로 ‘북구미 지역아동센터’김영태 원장이 지역아동센터의 운영 현황 및 세부 프로그램을 소개하였고, 지역 내 연계기관 대표로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허진혁 팀장이 굿네이버스에 대한 소개와 기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사업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2부에서는 참가한 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동주민센터, 관련 연계기관과의 그룹별 협의로 학교 및 아동센터 동주민센터의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 대한 서로 협력하며 연계를 통한 통합관리의 필요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었다.

박정순 교장은 “돌봄이라는 이름 아래 학교를 비롯해 지역 기관이 서로간의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협력이 필요하다. 정말 돌봄이 필요한 어려운 환경의 아동들을 보살피며 다양한 연계를 통한 통합 지원으로 학생을 비롯 가정, 지역 모두가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사회가 되도록 함께 힘을 모으면 좋겠다.”면서 구미지역 내 여러 기관이 소외계층 학생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애써준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선주초] 돌봄 및 교육복지 연계기관 협의회 개최 1
[선주초] 돌봄 및 교육복지 연계기관 협의회 개최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