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섭 구미경찰서장 빛 반사 지팡이 배부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6 13:25:17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경찰서(서장 김한섭)는, 구미지역 내 경로당을 경찰관 1人이 담당하는 1경(警) 1노(老)』활동의 일환으로 각 경로당을 방문하여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면서 야간 보행안전을 위한 빛 반사 지팡이를 배부했다.

2017년도 구미지역 내 노인 교통사망사고는 전체 교통사망사고의 32%를 차지하고 있을 만큼 사고빈도가 높다. 

따라서 경찰관이 각 경로당을 찾아가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보행자의 시인성을 높이기 위한 방편으로 빛 반사 지팡이를 배부하게 된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김한섭 구미경찰서장은,“보행자의 안전 확보를 위해 빛 반사 지팡이를 제작하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보행자의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스마일 빛 반사지를 제작, 배부하는 등 노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많은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라고 하면서, “이러한 경찰활동을 통해 교통사고로부터 어르신들의 안전이 확보되는 안전하고 행복한 구미시를 만들겠다."라는 각오를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