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한국애플리즈 외국인 및 기자단 대상 찾아가는 양조장 체험행사 진행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6 11:15:47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에 위치한 한국애플리즈(대표 한임섭)은 지난 15일,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최하는 찾아가는 양조장 팸투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에는 한국관광공사 외국인 기자단 및 6차산업 전문 여행사 맛조이 코리아(대표 강병호)와 음식전문잡지 라망, 그리고 전통주 전문 유통업체 부국상사와 전통주 소믈리에 전지성 씨, 그 외 여행 작가 및 블로거 총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팸투어단은 의로운 곳이라는 어원을 가진 의성의 문화를 찾기 위해 서애 류성룡 선생이 태어난 사촌마을 및 의병 기념관 등의 취재를 시작으로, 의성자두의 높은 당도를 맛보기 위한 자두따기 체험, 그리고 와이너리 식사 및 견학, 그리고 나만의 와인 만들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외국인 기자단 루마니아인 알렉산드리아 씨는 유서깊은 의성이란 곳에 와인을 만드는 멋진 와이너리가 있을 것이라고 상상도 못했다며, 이곳의 와인을 통해 의성의 특산품인 사과와 사촌마을, 그리고 자두도 같이 경험해 볼 수 있어서 무척 의미있었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양조장은 전국에 총 30곳이 선정되어있으며 한국애플리즈는 2016년도에 선정, 작년에 이어 두번째 팸투어 행사 진행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