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여름철 폭염대응 종합대책 추진
경주시가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시민 안전과 건강보호를 위해 폭염대응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이수빈 | 기사입력 2017-07-25 17:41:28

[경주타임뉴스=이수빈기자]시는 지난 5일부터 폭염경보가 발효되고 있고 기상청 전망에 따르면 7, 8월 기온이 평년보다 비슷하거나 높을 확률이 80%로 예상되는 가운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폭염 취약계층 및 시설에 대한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폭염 특별상황 관리체계에 돌입했다.

폭염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을 가두방송 2회 읍면동 LED 전광판, 이·통장 문자전송을 실시하고 폭염행동요령 리플릿 배부 읍면동장 회의를 통한 이통장 및 주민 전달교육 안내현수막 설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계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폭염특보 발령 시 노인·취약계층 보호시설 등에 신속하게 긴급 재난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독거 어르신들의 안전을 수시 확인한다.

특히 노인돌봄기본서비스로 독거노인에 대해서 주1회 직접 방문 주2회 전화를 통한 안전을 확인하고 있으며 취약계층에 대한 건강관리 및 지역자율방재단 586명을 적극 활용하여 무더위쉼터 점검 및 폭염대비 행동요령 홍보활동을 강화한다.

경주시는 주민들에게 폭염특보 발효시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가장 무더운 오후 시간대(13:00~15:00)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도록 당부했다.

최병식 안전정책과장은 폭염 피해가 없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하여 철저한 대비와 신속한 대응으로 시민의 안전과 건강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