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지역아동센터 초ㆍ중생 대상 나눔체험 프로그램 운영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7-25 15:00:23
농촌체험(곰취주먹밥)

농촌체험(팝콘체험)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여름방학은 청소년들이 학교의 울타리를 벗어나 심신을 단련하고 더 많은 경험을 하는 좋은 계기가 되지만 방학기간 온종일 집안에서 보내는 사회적 배려대상 청소년들도 많은 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이에 충주시가 이러한 청소년들을 위해 여름방학기간 농촌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충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31일부터 내달 26일까지 12회에 걸쳐 관내 지역아동센터 초․중생 480명을 대상으로 40여 농촌체험장에서 나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감수성 회복 및 인성 함양을 도모하고, 농촌체험장에는 체험 프로그램 운영 지원으로 농업소득 향상과 농업ㆍ농촌 활력화에 기여한다는 복안이다.

체험 프로그램은 농촌체험장별 자율적으로 구성되며, 참여 학생들은 충주박물관, 충주고구려비 전시관 등 역사 배움터를 돌아볼 수 있는 학습체험 활동과 함께 농산물을 이용해 쿠기, 머핀, 찐빵 등을 만들 수 있다.

또한 공예체험, 천연염색 체험 등 체험장별 다양하고 특색 있는 체험을 할 수 있어 흥미로운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석세 농업활력과장은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이 방학기간 나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