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한울’ 리더십 캠프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7-25 10:26:58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교육청)은 중·고등학교 학생회장단 연합회(이하 한울) 학생 64명을 대상으로 민주시민 의식 제고와 학생자치 역량을 기르기 위한 리더십 캠프(이하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24일부터 이틀 동안 충북 충주시 깊은산속옹달샘에서 ‘세종 학생, 교육 혁신을 말한다’를 슬로건으로 학생들이 함께 생각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청은 캠프 기간 동안 ▲리더십 특강 ▲교육3주체 생활협약 사례 공유 ▲세종학생축제 기획회의 ▲한울 발전 방안 ▲충청권 교육혁신 포럼 발제 등을 협의하고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학생들이 우리 시대의 리더로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들이 학교혁신의 주체로서 우리나라 교육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질문들을 나눌 수 있도록 자유토론에 참여하여 학생들과 소통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날 소통의 자리에서 “미래의 주인공인 학생들이 자치 역량을 기르고 미래사회의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학생 스스로 주위의 교육, 문화 등 사회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토론과 사회활동을 경험해야한다."라고 말했다.

한울 부회장인 김준형 군(세종고, 3학년)은 “캠프에 참가하여 연합동아리 회원들과 학생자치 역량에 대해 생각해보고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학교자치, 나아가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 우리가 어떻게 해야할 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교육의 주체로서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문제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가지고 함께 생각하고 참여하는 것이 리더의 자질로서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