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국 봉화군보건소장 우박 피해로 인한 스트레스 지속적인 상담과 서비스 제공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7-24 21:46:08

[봉화타임뉴스=송용만기자]봉화군 보건소(소장 이동국) 이동 건강팀과 정신건강복지센터는 24일 명호면 고세 경로당을 찾아 상담과 진료 행사를 가졌다.

주민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진료에서, 보건소 이동 건강팀은 혈압·혈당을 측정하고 저 염식 영양실습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피해 주민들에게 제공했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외상 후 스트레스 척도, 성인우울척도 등 정신건강을 평가하여 주민들의 우박 피해로 인한 스트레스를 파악했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란, 신체적인 손상을 입거나 생명의 위협을 느낄 정도로 충격적인 사건을 겪거나 목격하는 등 심리적 외상을 받은 후에 발생하는 불안장애로, 쉽게 놀라고 불안해하는 특징을 가진다. 

또한 불면증과 짜증이 늘고 집중이 안 되며 사건과 관련된 생각이나 느낌을 피하려는 회피반응을 나타내는 증상이다.

이동국 보건소장은“외상 후 스트레스 개입을 통해 심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나타난 주민에게는 지속적인 상담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하루빨리 심리적 안정을 찾아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