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8회 임시회 폐회사
NEWS | 기사입력 2017-07-24 16:31:16
【여수타임뉴스 = NEWS】

제178회 임시회 폐회 말씀



이상으로 오늘 준비한 안건심사를 모두 마쳤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주철현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그동안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올 하반기 주요업무보고, 동의안, 조례안 등 각종 안건들을 처리하였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이번 임시회때 우리 의원님들께서 지적하고 개선을 요구한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검토하시어 시정에 반영해 주시기바랍니다.

집행부에 당부말씀 드립니다.

지난 7월 16일 충북 청주에 내린 300mm의 집중호우로 인해 도심 곳곳이 물에 잠기고 큰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사전에 우수저류시설 점검을 하였으나 다양한 재해발생 예상에 대해제대로 된 점검이 되지 않아 피해를 키웠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우리시에도 이와 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재해대비시설을 철저히 점검하여 유사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7월 하순부터는 본격적인 하계휴가철에 들어가며 우리지역에 많은 여름 축제들이 계획되어 있어 아름다운 여수에서 낭만과 추억을만들기 위해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것입니다.

친절한 손님맞이와 교통, 주차질서, 화장실, 음식, 숙박 등 분야별 관광객 수용태세를 잘 살피고 미리미리 점검도 하시어 관광객들로 인해 우리 지역경제에도 큰 보탬이 되도록 모든 분야에 꼼꼼이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오는 8월 4일부터 6일까지 여수 국제버스킹 페스티벌, 8월 5일부터 7일까지 여수 거문도‧백도 은빛바다 체험행사, 8월 11일부터 12일까지 여수밤바다 불꽃축제가 개최됩니다.

특히, 작년 처음 개최된 여수밤바다 불꽃축제 이틀동안 이십육만여명의관광객들이 방문하였으나 사전에 충분한 대책을 세우지 못해 많은 관광객들이 교통혼잡으로 큰 불편을 겪은 바 있습니다.

올해는 작년 사례를 거울삼아 사전 교통대책 수립에 세심한 준비를 기울여서 시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성공적인 축제로이끌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해양공원 낭만포차 운영 관련 당부말씀 드리겠습니다.

지난 175회 임시회때 당부 말씀을 드렸으나, 아직도 개선되고 있지 않아 재차 말씀드립니다.

현재 낭만포차는 해양공원 중심부 도로, 인도, 공원을 점용하고 있으며포차 이용자들의 불법주정차, 쓰레기, 음주고성, 흡연, 과도한 취객, 지정된 시간외 영업행위 등으로 인해 공원에 낭만은 없고 술판만 있다는 여론이 들끓고 있으며, 여수밤바다의 낭만을 찾아 온 시민과 관광객들은 공원을 통행하기조차 부담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공원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이어야 합니다.

낭만포차가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많은 관광객들이 낭만포차를 찾고 있지만, 지금의 운영 형태로는 낭만적인 여수밤바다의 이미지와는상반대는 포차가 운영되고 있는 현실을 직시하여야 할것입니다.

낭만포차가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낭만포차를 하멜전시관 인근으로 이동 운영하는 방안에 대하여 다시한번 적극 검토하여 주실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주철현 시장님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무더위가 기승을 부렸던 8일간의 임시회 기간 동안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여러분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이상으로 오늘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제178회 임시회 폐회를 선포합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